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 초보자도 가능한 깔끔한 설명

by 투자왕 사또 2024. 5. 3.

비트코인 시세가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면서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현물거래는 상승을 기대하고 매매를 하지만, 선물거래의 경우 비트코인 시세 하락을 예상하여 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시세가 높게 치솟은 이런 상황에선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바이비트 거래소에서는 입문자분들을 대상으로 첫 회원가입 시 평생 수수료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시에 다양한 증정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수 파트너에서 지원하고 있는 링크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자동적으로 수수료할인과 증정금 기회가 지급되어 간편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https://www.bybit.com/invite?ref=WVKKMM

 

Sign Up and Receive a 5,010 USDT Bonus Now!

Receive exclusive referral rewards and a 5,010 USDT welcome gift. Start your crypto adventure with Bybit and join our community of over 10,000,000 users worldwide.

www.bybit.com

 

위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바이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니 참고하셔서 많은 혜택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위 배너를 통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진처럼 이메일과 휴대전화 번호로 가입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까지 모두 입력한 다음 'Get My Welecome Gifts' 클릭한 후 간편 퍼즐테스트를 통해서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바이비트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보입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스토어에 '바이비트', 'bybit' 검색을 통해서도 앱 다운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플 다운이 완료되면 앱 실행을 하면 왼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까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프로필 매뉴얼에 있는 'identity verification' 및 'security'를 통해서 kyc인증 및 보안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identity verification'을 통해서 국가 설정 및 본인 인증을 통해서 kyc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설정한 다음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하면 됩니다.

 

이미지 상으로 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서 실물 비교까지 완료하면 kyc인증은 완료됩니다.

 

 

보안설정 방법은 프로필 매뉴얼에 있는 'security'를 통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email, mobile. Google 2Fa 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Google 2Fa의 경우 '구글 otp'설치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설정을 통해서 안전한 거래 환경을 형성했으면 이제 마지막으로 바이비트 선물거래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해야 하는데요
해외 거래소는 국내 결제가 어렵기 때문에 업비트를 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우선 업비트에서 코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어플 하단에 있는 'asset'-'deposite' 항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럼 큐알코드와 동시에 'copy'를 통해서 간단하게 주소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주소 확인이 완료되면 이제 업비트를 실행하여 하단에 있는 '입출금'을 클릭한 후 출금하기를 통해서 원하는 코인을 출금하면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xrp(리플), trx(트론)이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고 전송 속도가 빨라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다시 바이비트 어플을 실행하여 'asset'에 들어가 입금을 확인하면 됩니다.

 

 

코인을 선물거래에 활용하기 위해서 달러와 같은 USDT로 교환을 해야 하는데요

 

달러 교환은 'asset'-'convert'를 통해서 가능하며 'transfer'을 통해서 교환된 USDT를 선물계정으로 이동하면 모두 단계가 완료됩니다.

 

 

선물계정으로 이동까지 완료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바이비트 선물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Derivatives'를 클릭하면 선물거래를 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됩니다.

 

초보자분들을 위한 설명 안내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인터페이스로는 교차/격리, 레버리지, 지정가/시장가, 수익/손실, 롱/숏트, 펀딩비가 있는데요
입문자 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 의미와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교차/ 격리, 레버리지가 있습니다. 교차/격리는 자산금액에 따라서 증거금으로 활용하는 방법으로 교차의 경우 가지고 있는 모든 자산금을 증거금으로 이용하는 것인데요

 

반면에 격리의 경우 일부 금액만을 증거금으로 활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큰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레버리지의 경우 최대 100배까지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단기간에 큰 수익을 걷을 수 있지만 자산을 모두 손실할 수 있는 위험성도 있습니다.

 

 

시장가와 지정가는 거래량을 설정할 때 사용되는 것입니다. 지정가의 경우 주문, 금액, 수량까지 모두 설정하여 원하는 금액에 도달할 때 거래를 체결하는 방법입니다.

 

반면에 시장가는 주문, 수량만을 설정하여 현재 거래되고 있는 시장 금액에 거래를 체결하는 방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익과 손실은 예약 시스템 방식으로 TP(수익)은 수익성이 있는 구간에 투자를 하도록 예약하는 시스템인데요
SP(손실)은 손실이 있는 구간에 투자를 하도록 예약하는 시스템으로 개인의 투자 취향에 따라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롱과 숏트를 포지션을 설정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LONG(롱)의 경우 금액이 상승하는 구간에 투자를 할 때 이용하는 것이며 SHORT(숏트)는 금액이 하락하는 구간에 투자할 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펀딩비는 롱과 숏트에 치우치지 않고 일정 시간 간격을 기준으로 펀딩비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바로 따라 할 수 있게 정리해 보았으며, 해당 글을 천천히 숙지해 보시기 바랍니다.